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좋은 생각

서울 청년 대중교통비 최대 10만원 지원…신청은 이렇게!

by 준~ 2022. 5. 1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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서울 청년 대중교통비 최대 10만원 지원…신청은 이렇게!

서울시대표소통포털 - 내 손안에 서울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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서울시는 청년들의 교통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‘청년 대중교통비 지원’을 시작한다.
자립기반이 상대적으로 약한 청년들에게 교통비는 큰 부담입니다. 실제로 청년들은 생활비 지출 가운데 가장 부담이 되는 항목으로 식비, 주거비 다음으로 ‘교통비’(34.7%)를 꼽았는데요, 서울시가 사회에 첫 발을 내딛는 청년들의 부담을 덜기 위해 만 19~24세 청년을 대상으로 대중교통비 지원사업을 실시합니다. 대중교통 이용요금의 20%, 연 최대 10만 원을 교통마일리지로 지급하는데요, '청년 대중교통비 지원' 27일부터 신청할 수 있으니 놓치지 마세요. 
서울시가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20대 초반 청년들의 교통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‘청년 대중교통비 지원’을 시작한다. ☞ 참여자 모집 공고문 바로가기

학업, 아르바이트 등으로 대중교통을 이용할 일은 많은데, 청소년에서 청년이 되면서 대중교통 요금할인이 종료된 만19세~24세 청년이 대상이다. 내가 쓴 대중교통 이용요금의 20%, 연 최대 10만 원을 교통마일리지로 환급받아 버스나 지하철을 탈 때 사용할 수 있다.

서울시는 올해 시비 155억 원을 투입해 만19세~24세 청년 15만 명을 지원한다. 서울시 청년정책 단일사업으로는 역대 가장 많은 지원 인원이다. 청년이 되어 처음 만나는 정책이자, 보다 폭넓게 체감할 수 있는 정책으로 자리매김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.

신청 및 지급절차

신청 및 지급절차
신청 - 1단계   신청 - 2단계   지급 - 3단계   지급 - 4단계
(청년)
- 사용할 교통카드 준비
- 티머니 카드&페이
회원가입
- T마일리지 서비스 등록
(청년)
청년몽땅정보통에서
사업 온라인 신청
(서울시, 운영기관)
참여자 자격요건 및
교통카드 사용 내역 검증
(운영기관)
참여자 교통카드
사용내역의 20%를
T마일리지로 지급
신청기간은 4월 27일 오전 10시~5월 27일 오후 5시까지, 서울시 청년정책 종합 플랫폼 ‘청년몽땅정보통’에서 신청할 수 있다. 선정 결과는 6월 8일 ‘청년몽땅정보통’을 통해 개별 안내된다. 교통마일리지 지급은 하반기 중으로 시작한다.

신청 방법 및 교통마일리지 지급‧사용 등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 ‘청년몽땅정보통’에서 확인할 수 있다. ☞청년대중교통비지원 페이지 바로가기

청년 대중교통비 지원사업은 유사 사업에 참여하고 있지 않은 만 19~24세 서울 청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. 참여자에게는 교통카드 실 사용액의 20%(1인당 연 최대 10만 원 한도)를 교통 마일리지로 연 2회에 나누어 지급한다. 지급된 마일리지는 최대 5년 동안 대중교통 이용 시 사용할 수 있다.

「청소년기본법」 상 청소년의 범위는 만9~24세임에도 「청소년복지 지원법 시행령」에서는 대중교통 이용에 따른 이용료 할인 범위를 만9~18세로 설정해 만19~24세 청년은 지원범위에서 제외돼 왔다.

청년 대중교통비 지원

☞ 참여자 모집 공고문 바로가기
○ 지원대상
- 연령 : 1997.1.1.~03.12.31. 출생자
- 주소 : 신청일 기준 주민등록등본 상 거주지가 서울시인자
- 타사업 : 유사 사업에 중복참여 중이지 않은 자
 ※중복지원불가사업
 1. 2022년 국민취업지원제도
 2. 2022년 산업단지 중소기업 청년교통비 지원사업
 3. 2022년 서울 청년수당
○ 신청기간
- 참여 신청 : 4. 27.(수) 10시 ~ 5. 27.(금) 17시
- 참여자 발표 : 6.8.(수) 18시 예정
○ 신청방법 : 청년몽땅정보통 홈페이지 온라인 신청
○ 지원금액 : 참여자의 교통카드로 이용한 금액의 20% 마일리지 지급 (최대 10만원)
○ 지급시기 : 연중 2회 지급(정확한 일정은 추후 공지)
○ 문의 : 청년 대중교통비 지원사업 콜센터 1644-9241
서울시는 단순히 대중교통비 지원뿐 아니라 청년 개개인에게 필요한 맞춤형 청년정책 정보도 함께 제공해 지원 효과를 높인다는 계획이다. 대중교통비 지원을 신청할 때 ‘청년몽땅정보통’에 설정한 관심정보를 바탕으로 정책‧사업 신청시기에 맞춰 문자메시지를 발송해준다. 본인에게 필요한 정책을 모르거나, 시기를 놓쳐 혜택을 받지 못하는 일이 없도록 한다는 목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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