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좋은 생각

이동경로 실시간 모니터링…'안심귀가택시' 서비스 추진

by 준~ 2022. 4. 20.
728x90
반응형

 

 

이동경로 실시간 모니터링…'안심귀가택시' 서비스 추진

서울시대표소통포털 - 내 손안에 서울

mediahub.seoul.go.kr

 

 

서울시는 ‘안심귀가택시 서비스’ 시행으로 밤 시간대 택시 이용자 불안감 해소에 나선다
서울시는 법인·개인 택시 전체를 대상으로 ‘안심귀가택시 서비스’를 구축해 밤 시간대 택시 이용자의 불안감을 해소할 계획이다.

안심귀가택시 서비스는 이용자가 별도로 정보를 입력하지 않아도 택시 승차만 하면 승하차 시각, 택시 정보, 이동 경로 등 관련 정보를 보호자는 물론 거주지 자치구 CCTV 관제센터로 실시간 전송한다.

특히, 택시 이용 중 긴급상활 발생 시 신고하면 자치구 CCTV 관제센터의 상주 경찰 및 관제사의 긴급상황 대응으로 경찰출동이 이뤄진다.

안심귀가택시 서비스는 서울시의 24시간 스마트 안심망 ‘안심이앱’과 연계해 실시간 운영된다. 이용자가 택시 하차 후 집으로 귀가하기까지 서울시 전역에 설치된 6만 대의 스마트 CCTV로 24시간 안전 귀가 상태를 실시간 모니터링한다.
안심귀가 택시 서비스 이용절차
안심귀가택시 서비스는 안심이 앱 기능개선을 통해 시민이 택시 승차 시 안심이 앱을 켜면 자동으로 택시 관련 정보를 보호자 등 지정된 연락처로 전송한다.

택시 승차에서 하차까지 보호자 등 지정된 연락처에 택시 승·하차 시각과 택시 번호 등이 간편하게 전송돼 안심하고 택시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추진한다.

안심귀가택시 서비스 구축을 위한 ‘서울시 안심이 기능개선 용역’ 수행기관 입찰 참가 등록은 4월 25일까지며, 사업 기간은 총 5개월이다. ☞입찰공고 자세히 보기

김선순 서울시 여성가족정책실장은 “누구나 한 번쯤은 밤 시간대 귀갓길이 두려운 경험이 있을 것이다”라며, “서울시는 ‘안심귀가택시 서비스’를 올해 안에 구축해 서울시민 모두가 안심하고 밤 시간대 택시를 이용할 수 있도록 안심 귀과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”고 말했다.

안심이 앱 다운로드: 구글플레이 / 앱 스토어
문의: 양성평등정책담당관 02-2133-5016
반응형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