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좋은 생각

서울 단풍 절정일 때! 남산둘레길로 '가을소풍' 떠나요~

by 준~ 2023. 11. 2.
728x90
반응형

 

 

서울 단풍 절정일 때! 남산둘레길로 '가을소풍' 떠나요~

서울시대표소통포털 - 내 손안에 서울

mediahub.seoul.go.kr

남산둘레길 단풍
서울시가 11월 4일부터 26일까지 남산둘레길(7.5km) 일대에서 ‘2023년 남산둘레길 가을소풍’을 개최하고 울긋불긋 단풍으로 물든 남산 곳곳을 걷고·보고·듣고·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선보인다.

남산의 단풍은 10월 중순 이후부터 서서히 물들기 시작해 11월 10일 전후 화려한 절정을 이룰 것으로 예상된다. 특히 단풍이 가장 아름다운 남산둘레길 북측순환로는 유아차와 휠체어도 다닐 수 있는 무장애 길로 장애인과 유아를 동반한 가족들이 산책하기에도 무리가 없다.

우선, 4일과 5일(1일 2회, 10시/14시) 남산둘레길 5개 구간에서 ▴단풍투어(북측순환로) 숲길투어(야생화원길+산림숲길) 자연·역사투어(역사문화길+자연생태길)  공원해설사와 떠나는 <둘레길 가을투어>를 3종이 진행된다.

단풍길 따라 <둘레길 프리워킹>은 4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된다. 남산둘레길 5개 코스를 완주하는 셀프 프로그램으로 참여자는 ‘워크온’ 어플 실행과 동시에 ‘남산둘레길 프리워킹’ 선택 후 참여하면 된다. 기간 내 ‘남산둘레길 프리워킹’을 완주한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150명을 선정해 1만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(커피 쿠폰)을 제공한다.

서울의 공원사진사가 기록한 공원의 다채로운 모습을 사진으로 만날 수 있는 <남산둘레길 갤러리>는 남산둘레길 북측순환로 일대에서 펼쳐진다.

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된다. 4일과 5일, 숲속 미니공방에서는 <공예체험>(1일 6회)을, 장·한남 유아숲체험원에서는 오감을 자극하는 놀이 프로그램 <힐링칠링 유아숲 가을소풍>(1일 2회)을 운영한다.

또한 분야별 전문가와 함께하는 <둘레길 원데이클래스>(1일 3회)를 통해 러닝, 국궁(활쏘기), 드로잉을 배워볼 수 있다.
남산둘레길 가을소풍 안내 포스터
남산의 북측순환로입구(국립극장 방면)에서는 가을 산책을 즐기는 시민들을 위해 움직이는 축제 <꽃유랑단>의 음악 공연이 4일과 5일, 하루 두 차례(12시/14시 30분) 열린다.

가을투어, 원데이클래스, 유아숲 가을소풍, 공예체험 프로그램은 ‘서울시공공서비스예약’ 누리집을 통해 10월 28일 오후 2시부터 예약할 수 있다.

남산둘레길 가을소풍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 서울의공원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.

문의 : 서울의공원 누리집
반응형

댓글